지식은 단단하게 마음은 유연하게 > 재원생 체험 수기

본문 바로가기





지식은 단단하게 마음은 유연하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정동현 작성일17-04-30 23:51 조회934회 댓글0건

본문

저는 2월 13일 정규반에 들어와 어느새 수능을 200일 앞두고 있는 재원생입니다.
두 달 동안 학원을 다니면서 평촌 종로만의 특별한 시스템과 함께하며 느낀 점을 공유하고 싶어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수능에 처음 도전하는 저였기에 걱정과 불안 속에서 재수를 시작했지만 지금은 자신감도 많이 붙었고, 성적 오르는 재미 덕분에 재수 생활을 즐기고 있습니다. 평촌 종로학원의 제도들은 학생들의 실력을 견고하게 다져줄 뿐만 아니라 여러 상담 경로를 통해 심리적인 부분도 놓치지 않고 관리해줍니다. 다양한 제도들 중에서 제가 특히 좋다고 느낀 것들을 꼽아 적어보았습니다.

●학습적인 면(외적)
제 실력을 향상의 원동력은 0교시에 보는 SDLP 시험과 체계적인 질의응답 시스템, 특강/클리닉인 것 같습니다. 먼저 SDLP 시험은 1교시가 시작하기 전, 1주일에 3번 보는 간단한 모의고사입니다. 20분이라는 제한 된 시간동안 문제를 풀고, 채점을 하기 때문에 적당한 긴장감 속에서 시험 보는 훈련을 할 수 있습니다. 틀린 문제를 오답노트에 정리하며 몰랐던 내용을 학습하거나 실수를 줄이는 연습도 되기 때문에 매주 발전해나가는 제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공부를 하다가 모르는 내용이 나왔을 때 혼자 문제집을 찾아가며 배우는 데는 한계가 있고, 선생님들의 도움이 절실하게 필요해집니다. 질의응답을 통해 학생들은 궁금한 내용을 당일에, 원하는
 선생님께 질문 할 수 있고, 선생님들은 학생들의 질문을 통해 어떤 부분을 어려워하는지 파악하실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기억에 남는 질의응답은 수혁선생님께서 해주셨던 공간도형 문제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저는 프린트 문제 중 하나를 질문했는데, 공간 도형을 간단하게 그리는 방법과 이면각을 쉽게 찾는 방법까지 확장해서 가르쳐 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현재 첫 번째 테마로 진행 되고 있는 특강/클리닉 강의 역시 짧은 시간 동안 많은 정보를 얻어가는 유익한 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국어의 고전시가 부분이 부족해서 이번에 국양 선생님의 고전 특강을 듣고 있는데 작품들의 세부적인 내용 뿐만 아니라 전반적으로 고전을 다루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1주일에 2번, 1시간 30분 길이의 특강을 통해 각 과목의 취약부분을 집중적으로 다룰 수 있어 학생들에게는 자신의 약점을 보완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생각됩니다.

●정신적인 면(내적)
평촌 종로에서는 다양한 상담 경로를 통해 학생들의 심리적인 어려움도 섬세하게 케어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담임선생님과의 상담입니다. 개인적으로 찾아가서 부탁드려도 되고, 질의 응답지에 상담을 원한다고 쓰는 등 선생님에게로의 길은 언제나 열려있습니다.저는 수학에 관련해서 담임선생님께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시중에 어떤 수학 문제집들이 나와 있는지도 잘 모르는 상황이었는데 선생님과 상담을 한 뒤 어떻게 수학 공부를 해야 할지 길을 찾을 수 있어서 머리가 환해지는 기분이었습니다.
매주 수요일에 진행되는 심리 특강을 통해서는 강력한 동기부여는 물론이고 다스리는 구체적인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일주일의 중간에 위치해 있어 지친 마음을 달랠 수 있고, 현재까지의 재수 생활을 점검해보며 마음을 다잡는 소중한 시간입니다.
TA와의 질의응답시간은 제게 있어서 빼 놓을 수 없는 활력소입니다. 재수 생활을 경험했던 선배이기 때문에 어려움을 극복한 방법 같이 현실적인 고민을 털어 놓을 수도 있고, 대학 생활 이야기를 들으며 나도 내년에 꼭 저런 생활을 해야겠다는 동기부여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불과 1년 전에 같은 자리에 서 있으셔서 그런지 학생들의 마음에 더 귀 기울여 주셨고, 최대한 많은 도움을 주시려고 노력하는 모습에 감동받았습니다.

11월 16일까지의 시간이 길고도 짧게 느껴지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성실성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두가 열심히 하는 3,4월 달에 이어 여름과 가을 시즌에도 지치지 않으려면 지금부터 규칙적인 생활관리와 자기관리를 통해 스스로의 페이스를 만들어가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1년 계획표 한 달 계획표, 1주일 계획표, 하루 계획표를 세우고 종로학원의 플래너를 적극 활용하며 규칙적으로 생활하고 있는데 이 궤도에 오르기까지는 학원의 도움이 컸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심리적인 압박감이나 학원에 갇혀 있다는 답답함이 생길 수도 있지만 학원을 적극 이용해 스스로가 일취월장하는 것을 느낄 수 있다면 재수는 괴로운 시간이 아니라 '나'라는 사람이 성장할 수 있는 디딤판이 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이 글을 읽는 모든 분들의 재수 끝에는 꽃길이 이어지기를 기원하며 글을 마칩니다.

종로학원

평촌종로학원 · 대표 김현철 · 주소 : 경기도 안양시 평촌대로 112 · 사업자등록번호 : 138-81-89876 · 전화번호 : 031-386-1881
팩스 : 031-386-1886 · 학원등록번호 : 제2014-096호
Copyright ⓒ 종로학원 평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