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 학원 체험 수기 - 선생님과 나의 지니가 되기 위해. > 재원생 체험 수기

본문 바로가기





종로 학원 체험 수기 - 선생님과 나의 지니가 되기 위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주연 작성일17-04-30 23:07 조회1,231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평촌 종로학원 인문계열 특반에서 공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저도 재수를 시작할 때 여느 다른 학생들과 같이 여러 학원을 돌아보며 상담을 받았습니다. 그 많은 학원 중에서도 제가 평촌 종로학원을 고민없이 선택할 수 있었던건 지금 저의 담임선생님이신 양인모 선생님의 말씀이 저에게 큰 힘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처음 저와 상담을 해 주실 때 잘할 수 있다고, 열심히 하면 된다고, 너는 할 수 있다고 해주신 말씀이 좌절과 불안 속에 있던 그때의 저에게 큰 힘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선생님께서는 나를 끝까지 믿어주시고 부족한 나를 항상 도와주실 수 있을 것 같다는 신뢰와 확신을 갖고 저는 평촌 종로학원에서 2월 재수 정규반에 들어와 지금까지 약 두달 반 가량 공부를 해 왔습니다.

 사실 저는 처음에 강남에서 학원을 알아보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지금 저는 제가 강남으로 학원 통학을 했다면 굉장한 시간 낭비만 하고 있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만큼 제가 학원에서 공부를 하며 가장 좋았던 점은 선생님들의 수업입니다. 수능을 한번 봤고 그 수능을 위해 나름 열심히 공부했다고 생각한 저에게 선생님들께서는 '아 내가 정말 모르는게 많았구나.'를 항상 깨닳게 해 주십니다.모든 선생님의 수업이 그렇지만 특히 저희반 확률과 통계를 담당하시는 조철호 선생님 수업을 들으면서 저는 저의 부족함을 많이 느꼈고 그만큼 더 배우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선생님들께서는 항상 굉장히 다양한 접근법으로 수업을 진행하시고 기초를 단단히 하시면서도 저희가 목표하는 바를 위한 심화 개념까지도 다 다루워 주셔서 작년에 했던 공부와는 비교할 수 없을만큼 폭넓게 공부하며 스스로 부족하다고 생각되었던 부분들을 채워 나갈 수 있었습니다. 또 필요한 개인 자료나 선생님 자료를 요청 드리면 정말 거리낌 없이 찾아 주시는 것이 항상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또한 저는 재수 종합학원에 다니기로 결정하면서 수업이 너무 많아 개인 자습시간이 부족하진 않은지에 대한 걱정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오히려 수업을 진행해 나갈수록 재수생에게 짜여져 있는 규칙적인 생활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게 되었고 이 시간표 내에 주어진 자습 시간만이라도 나의 집중력을 100%로 끌어내 효율적으로 잘 활용한다면 목표한 것들을 충분히 이루어 내기에 결코 적은 시간이 아니라는 것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저의 자습시간을 효율적으로 잘 보낼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는 종로 질의응답 시스템 입니다. 각 선생님들께 매일 질문을 위한 시간이 개인적으로 배정된다는 것이 저의 공부 시간 확보에도 도움이 많이 되었고 선생님께 일대일로 시간 내에 자유롭게 질문을 하고 충분한 답을 들을 수 있다는 것도 굉장히 좋았습니다.

 제가 처음 학원에 들어와 가장 많이 걱정했던건 "내가 과연 1년을 더 투자한 만큼의 결과를 낼 수 있을까?", "혹시 내가 이 특반에 꼴등으로 들어온건 아닐까?"하는 것들이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종로 학원에서 한달정도 공부를 한 후 치뤘던 모의고사에서 저에게 가장 취약한 과목인 영어에서 1등급을 받았고 다른 과목도 1등급 내지 2등급을 받으며 학급및 전체에서 14등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 후로도 계속 열심히 노력하였고 그 뒤로 또 한달이 지난 후 치른 모의고사에서 전보다 더 향상되고 안정적인 성적으로 학급 및 전체에서 9등을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올해 수능을 볼 학생들은 훨씬 많을 것이고 제가 경쟁해야할 사람들이 저의 옆 친구가 다가 아니기에 저에게 있어서 이 14등과 9등이라는 숫자는 결코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제가 아직 이르지만 조금이나마 기뻐하며 이렇게 얘기할 수 있는 이유는 제가 하고있는 공부가, 저의 방향이, 저의 선택이 틀리지 않았다는 것을 제 스스로 저에게 증명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저는 지금 제가 하고 있는 대로 평촌 종로학원에서 많은 좋으신 선생님들과 끝까지 열심히 한다면 작년에는 그저 꿈만 꾸웠던 대학에 갈 수 있을 것이란 확신이 듭니다. 담임 선생님께서 언젠가 소원이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선생님의 반에서 수능 만점자가 나와 "이게 다 양인모 선생님 덕분입니다!"라고 말하는 것을 듣는게 소원이라고 하셨습니다.

 올해 제가 그 소원을 이루어 드리고자 합니다. 항상 성급히 만족하지 않고 끝까지 노력하여 선생님의, 그리고 저 자신의 지니가 되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종로학원

평촌종로학원 · 대표 김현철 · 주소 : 경기도 안양시 평촌대로 112 · 사업자등록번호 : 138-81-89876 · 전화번호 : 031-386-1881
팩스 : 031-386-1886 · 학원등록번호 : 제2014-096호
Copyright ⓒ 종로학원 평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