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수기! > 재원생 체험 수기

본문 바로가기





체험수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고성우 작성일17-04-30 19:55 조회837회 댓글0건

본문

#고3 생활
저의 고3생활을 지금 와서 돌이켜보면 힘들지 않고 너무나도 여유로웠던 것 같습니다. 집에서 멀리 떨어진 고등학교에서 기숙사 생활을 하다 보니, 자기관리가 중요한 줄 알면서도 '이 정돈 괜찮겠지'하는 생각에 주말에는 거의 공부를 안 하다시피 했고, 수업시간에 자습을 하고 야자시간에 놀러가는 일이 반복되며 부족한 과목 공부를 자연스레 덜 하게 되고, 그 결과 수능에서 부족한 과목들의 약점이 드러나며 스스로에게 너무 실망스러운 성적을 받았습니다.

#재수 결심
그나마 다행이었던 것은, 고3 1년간의 패인을 스스로 너무나 정확하게 인지하고 있었고, 이를 바탕으로 재수학원을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부분은 통학이 가능해야 한다는 점이었습니다. 학사에서 공부하기에는 고3 생활 같은 1년이 반복될까 무서웠습니다. 이리저리 알아보던 중, 평촌 종로학원에서 통학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아침시간에 꾸준히 하는 SDLP와 영어 단어시험도 너무나도 필요했던 것들이고 마음에 들어 망설임 없이 다니기로 결심했습니다.

#평촌학원, 첫 만남
모든 것이 어색했습니다. 처음 만난 친구들 사이에서 아는 친구 하나 없이 정신없이 수업을 듣고, 혼자 밥을 먹는 것, 쉬는 시간에 말조차 하면 안 되는 학원 분위기 등 모든 것이 너무 어색했습니다.
이런 힘든 적응시기를 무사히 넘길 수 있었던 것은 벽에 붙어있는 선배님들의 합격수기들을 보면서 얻은 위로와 자신감이었던 것 같습니다. TA시간에 직접 합격하신 선배님을 만나 상담하면서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고, 지금도 힘들 때 마다 합격수기들을 보며 내년에 꼭 저 벽에 합격수기를 당당히 붙여야겠다는 생각으로 힘을 얻습니다.

#평촌종로의 장점!
학원에 오기 전 고등학교 내내 인강으로 모든 공부를 했던 저로서는 학원에서 듣는 수업이나 인강이나 똑같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막상 와서 수업을 들어보니 제 공부방법이 얼마나 잘못된 것임을 알았습니다. 과목별 선생님들의 체계적인 개념 정리와 색다른 문제풀이, 그리고 선생님들께서 제공해주시는 학습 자료 등 모든 것이 너무 소중하고 감사한 것들입니다. 특히 수학의 신! 담임선생님이신 수조 쌤의 기벡 강의는 제가 얼마나 하수인지 매번 깨닫게 하고 항상 부족함을 채우려 노력하게 되는 마법 같은 강의입니다.
또, 질의응답은 제가 평촌종로학원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 중 하나인데, 수업시간에 이해가 안 된 문제나 개념을 일대일로 다시 설명 듣고 이해할 수 있다는 점은 어느 곳에서도 볼 수 없는 특별하고 소중한 장점입니다. 질의응답 뿐 아니라 학습 관련 고민이 있을 때 언제든 찾아가도 고민을 끝까지 들어주시고 학습 방향을 제시해주시는 선생님들께 다시 한 번 감사하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이런 훌륭하신 선생님들이 진행하시는 특강도 크나 큰 장점인데, 자칫 자습시간을 뺏길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국양 쌤의 고전 정리, 수혁 쌤의 미적 강의를 듣고 오히려 혼자 공부하고 정리할 때보다 훨씬 시간을 단축할 수 있었습니다. 국양 쌤의 고전 특강을 듣는 중 치룬 모의고사에서 전부 지문을 안 읽고 풀었다는 것은 특별하게 고전 공부를 하지 않았던 저로서는 스스로에게 너무 대견한 일이고, 다시 한 번 선생님께 감사함을 느낀 일이었습니다. 수능 때까지 꾸준히 선생님들을 믿고 특강을 들으면 반드시 수능 때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을 거라고 확신합니다.
또, 학원을 다니며 고민이 생기거나 공부에 집중하지 못하는 일이 반드시 생기기 마련인데, 수요일마다 하는 주용석 쌤의 심리특강은 그럴 때마다 공부에 집중할 수 있고 자존감을 높일 수 있게 도와줬습니다. 매일 아침저녁으로 ‘나는 날마다 모든 면에서 점점 더 나아지고 있다’를 스스로 되뇌며 상쾌하게, 그리고 자신감 있게 학원생활을 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학원 시스템과 사감 선생님들도 공부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해주는, 저에게 너무나도 감사한 평촌 종로학원의 장점입니다. 10시까지의 의무자습과 주말 자습은 절대적인 공부 량이 너무나 부족했던 저에게 자기절제를 통해 효과적이고 긴 자습시간을 보장해주었습니다. 이런 빡빡한 관리를 받는 데에는 사감 선생님들의 수고가 정말 큰데, 항상 학생들과 함께하며 학원 내 정숙, 공부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가끔씩은 학생들에게 쓴 소리, 싫은 소리를 하시지만, 그것도 학생들 각각에 대한 애정과 관심이라 생각하며 감사히 생각하고 있습니다.

#수능 D-200, 그리고 다짐
체험수기를 쓰고 있는 지금, 정확히 수능이 200일이 남았습니다. 작년에 수능을 보고나서 친구들의 합격소식, 주변의 시선, 떨어진 자존감으로 얼마나 힘들었는지 가슴 깊이 느낀 저로서는 이번 수능이 너무나 간절합니다. 주변의 기대, 특히 부모님의 기대에 배신하지 않게 노력하고 있고, 앞으로도 당연히 더 노력할 것입니다. 이런 저의 다짐이 해이해지지 않게 평촌 종로학원과 끝까지 함께해서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 아니 확신합니다. 재수생활이 스스로 성숙해질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다짐하며 체험수기를 마칩니다.

종로학원

평촌종로학원 · 대표 김현철 · 주소 : 경기도 안양시 평촌대로 112 · 사업자등록번호 : 138-81-89876 · 전화번호 : 031-386-1881
팩스 : 031-386-1886 · 학원등록번호 : 제2014-096호
Copyright ⓒ 종로학원 평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