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학원에 다니면서 > 재원생 체험 수기

본문 바로가기





종로학원에 다니면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안선민 작성일17-04-30 19:33 조회857회 댓글0건

본문

고등학교 3학년에 내신과 수능 대신 논술에만 집중했던 저는 수시 5논술 중 3개를 최저 미달로 탈락하고 미련남아 매달린 정시에서는 예비번호 156번까지 받아 본 뒤에야 반강제로 재수를 시작하게 됐습니다. 처음에는 재수 할 마음가짐은커녕 깨진 멘탈 수습도 못했고 공부 방법에 대해서도 무지한터라 당장 하루를 어떻게 보내야할지 막막할 때도 많았지만, 학원은 학생들의 사소한 습관부터 공부 방법, 그리고 산산 조각난 멘탈 까지 전부 관리해주며 이런 저를 일으켜 차근차근 나아올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우선 종로학원은 개인마다 학습플래너를 나눠주고 작성하게 합니다. 고등학교 때도 학교에서 만든 학습플래너를 나눠주긴 했지만 주로 상위권 학생들이 열심히 꾸민 뒤 학기말에 상 받는 용도라는 인식이 강했고, 또 의지가 약한 저는 1주일도 못가 유용한 오목판이나 빙고판으로 쓰곤 하였습니다. 학원에선 저와 같은 학생들을 위해 플래너를 작성하는 방법부터 알려준 뒤 담임 선생님이 몇 번씩 플래너를 검사하도록 하였고, 특히 저희 담임 선생님인 정인근 선생님께선 플래너 작성을 공부만큼 중요하다 강조하시며 이를 통해 각자 공부의 길을 닦아갈 수 있도록 독려하셨습니다. 이렇게 전 제 공부 방식의 실체와 마주할 수 있었고, 항상 3일째에 실패했던 “계획 짜고 실천하기“를 이어가며 나날이 발전하는 제 모습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만약 학원에 이런 플래너 관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면, 저는 작년과 같은 실수를 반복했을거라 생각합니다.
다음으로는 자유로우면서 체계적으로 되어있는 질의응답 및 상담 시스템 입니다. 고등학교 때는 이런 걸 질문해도 될지 눈치만보다 포기하는 경우도 많았고 질문을 하러 갔다가도 선생님이 바쁘시거나 안 계셔서 헛걸음치고 돌아올 때도 많아 제가 모르는 걸 확실히 알고 넘어갈 수 있는 기회를 놓치곤 했습니다. 종로학원은 질의응답을 예약제로 운영하여 아침에 질문 신청서를 나눠주고 시간을 배정해줌으로써 이런 사태를 미연에 방지했고, 선생님들은 수업시간 쉬는시간에 상관없이 학생들이 질문을 하도록 유도하시고 받아주시면서 사소한 것 하나도 그냥 넘어가는 일이 없도록 하셨습니다. 질문을 위해서라도 수업에 집중하고 공부할 때 확실히 아는 부분과 모르는 부분을 구별도록 한 것입니다. 상담 역시 질의응답과 마찬가지로 학생이 원하는 때에 언제든 신청 할 수 있으며 등록 첫 주와 모의고사 직후에는 의무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데, 특히 저는 6월 모평 이후로 내던졌던 국어에서 상담을 통해 공부 방법과 어떻게 계획을 세워야할지 알 수 있었고 비록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게 되었지만 실력을 쌓으며 점차 오를 수 있다는 가능성과 국어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게 된 좋은 계기가 되었습니다.
물론 상담을 통해 공부 방법을 알고 자신감이 생겼다 하더라도, 시간이 지날수록 초심을 잃고 마음이 흐트러지거나 회의감이 들 때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학원 선생님들 모두 기회가 날 때 마다 당장 시험 성적에 연연하여 좁은 시야를 갖지 않도록 자주 일깨워주셨고 잘못된 점은 날카롭게 지적해주셨지만 그만큼 많은 독려와 인센티브를 통해 학생들이 쉽게 쳐지지 않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유지하도록 하였습니다. 그리고 1주일에 한 번씩 있는 성공 심리 특강을 통해 재수 기간 내 정신을 관리하는 방법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습니다. 이렇듯 종로학원은 공부에 대한 관리만큼 학생들이 장기간적으로 버틸 수 있는 본질적인 요소인 정신적인 측면에서의 관리도 중시하여 제가 지금까지 작년과는 다른 결과를 이룰 수 있다는 확신을 갖도록 하였습니다. 
처음 평촌 종로학원에 오게 된 건 순전히 독학할 자신은 없는데 재수는 해야 된다는 어쩔 수 없는 이유와 중압감 때문이었지만, 지금은 위와 같은 여러 관리 시스템과 계속 저를 이끌어주시는 선생님들 덕분에 이런 안일한 생각에서 벗어나 학원을 믿고 의지하며 새로이 목표도 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 달도 못 가 포기 할지도 모른다는 제 예상과 달리 무사히 5월에 접어들었고, 남은 기한도 학원이 이끄는 대로 간다면 꼭 꿈을 이룰 수 있을 거라 확신합니다.

종로학원

평촌종로학원 · 대표 김현철 · 주소 : 경기도 안양시 평촌대로 112 · 사업자등록번호 : 138-81-89876 · 전화번호 : 031-386-1881
팩스 : 031-386-1886 · 학원등록번호 : 제2014-096호
Copyright ⓒ 종로학원 평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