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촌 종로학원! > 재원생 체험 수기

본문 바로가기





평촌 종로학원!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혜수 작성일17-04-23 22:33 조회932회 댓글0건

본문

처음 학원에 등원했던 날이 참 생생합니다. 저는 12월 9일에 개강한 조기선행반부터 평촌종로학원에 다녔습니다. 대학진학에 대한 생각이 없다가 문득 대학에 가고 싶다는 마음이 들어 충동적으로 학원에 상담을 받으러 왔고 며칠간의 고민 끝에 다니기로 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재수생활을 시작한지도 5개월이 좀 넘어갑니다. 그리 짧지만은 않은 시간동안 학원을 다니며 느낀 점을 써보려고 합니다.
 어떤 선생님들이 학원에 계시는지는 정말 중요한 부분입니다. 제 담임선생님이신 정인근 선생님께서는 수업에 대한 열의가 넘치시는 분입니다. 수능특강 지문 하나하나마다 단어, 요약, 체크할 어법을 프린트로 직접 만들어 나누어 주십니다. 복습할 때마다 프린트와 함께 공부하는데 이 프린트가 정말 도움이 많이 됩니다. 어법도 굉장히 탄탄하게 가르쳐 주시는데 복습만 제대로 한다면 어법은 걱정 없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또 다른 영어 선생님이신 최민병 선생님께서는 지문을 확실하게 이해하도록 도와주십니다. 다양한 재밌는 예를 들어가며 설명해주시는데 한국어로 읽어도 어려운 지문을 이해할 수 있도록 가르쳐주십니다. 또 아이들에 대한 관심이 정말 높으셔서 아이들 이름 하나하나를 다 알고 계시는데 그 수많은 아이들의 이름과 아이들에게 있었던 일들을 기억하시는 것을 보면 참 대단하시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음으로 국어에 대해 이야기 하자면, 학원 대표강사이신 양인모 선생님이 계십니다. 선생님께는 운문, 고전시가, 문법을 배우고 있습니다. 중요하고 필수적인 부분을 딱딱 집어주셔서 효율적으로 복습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수업 중간 중간에 재미있는 이야기도 해주셔서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박재한 선생님께는 산문을 배우고 있는데 소설 속에서 그냥 흘려버리기 쉬운 단서나 내용을 꼼꼼히 살펴 주십니다. 그리고 제가 개인적으로 부족하다싶은 것들을 포스트잇에 붙여 선생님 책상에 붙여놓으면 선생님께서 도움이 될 만한 자료나 관련된 문제들을 뽑아서 주시는데 이렇게 해서 받는 자료가 정말 도움이 많이 됩니다. 하나하나 프린트하기 번거로 우실 수도 있는데 오히려 선생님을 더 괴롭혀 달라고 하시는 모습을 보면 정말 감사하고 멋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승준 선생님께는 비문학을 배우고 있습니다. 저는 비문학이라는 것을 학원에 들어와서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처음 마주한 비문학은 거대한 산 같았고 비문학 때문에 국어에 대해 엄청난 압박감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지내다 선생님과 국어 상담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제 불안한 마음을 선생님께 말씀드렸고 선생님께서는 진지하고 자세하게 상담을 진행해 주셨습니다. 그 후부터는 그냥 선생님만 믿고 선생님이 시키는 대로 비문학 공부를 해왔습니다. 지금은 비문학이 재미있다는 생각까지 듭니다.
 마지막으로 수학에 대해 이야기 하겠습니다. 부원장님이신 조철호 선생님께는 확통을 배우고 있습니다. 수학의 신이라고 불리시는데 왜 그렇게 불리시는지 수업을 듣고 알게 되었습니다. 선생님께서는 문제 하나하나마다 유형을 나눠주시며 필요한 공식을 함께 알려주십니다. 덕분에 복잡했던 확통이 체계적으로 잡혀나가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도저히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모르겠는 문제도 선생님의 손을 거치면 너무 깔끔하게 풀리는 것을 보면 허망할 때도 있지만 그만큼 경이롭다는 생각이 듭니다. 장유강 선생님께는 수Ⅱ를 배우고 있습니다. 선생님께서는 교재에 있는 모든 문제를 다 풀어주십니다. 덕분에 용기가 없어서 질문하지 못했던 문제들도 선생님께서 먼저 풀어주셔서 그 부분이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수업 중간 중간에 과거에 배워서 가물가물한 개념들을 함께 써주시는데 이 부분도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그리고 정말 귀여우십니다. 목상우 선생님께는 미적분Ⅰ을 배우고 있습니다. 선생님께서는 야매를 싫어하시고 기본 개념을 정말 중요하게 여기시는데 이것 때문에 처음에는 내용이 어렵게 느껴졌지만 결국 문제풀이에 도움이 되는 것을 보고 개념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습니다. 가끔 선생님을 보면 수학의 정석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학원의 여러 시스템 또한 재수생활에 중요한 부분입니다. 학원에는 사감선생님들이 계십니다. 선생님들께서는 자칫 흐트러지기 쉬운 재수생활의 분위기를 다잡아 주십니다. 점점 날씨가 풀려가는 요즘 사감선생님들께서 해주시는 역할이 정말 크다고 생각합니다. 매일 아침마다 보는 영어단어 시험, 일주일에 세 번씩 하는 영어듣기평가, 종로 SLP 모의고사는 시험에 대한 적응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정규수업 외에 특강과 클리닉이 개설되는데 본인이 부족하다고 생각되는 수업을 추가로 들을 수 있어서 잘 이용한다면 성적향상에 도움이 많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재수생활을 하다보면 지치기 쉽습니다. 이를 위해 심리특강도 개설되는데 저는 아직 들어본 적은 없지만 몇 달 후에 듣고 있을 수도 있겠다 하는 생각도 듭니다. 논술 수업 또한 진행되는데 덕분에 정시와 논술을 함께 준비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또 아침에 질문지를 써서 내면 오후에 10분에서 15분 가량 1대1로 질문을 할 수 있는데 질문지 폭탄을 받는 선생님들께는 죄송한 마음이 들면서도 개인적으로 정말 만족스러운 제도인 것 같습니다. 늘 수고해주시는 선생님들께 정말 감사한 마음이 큽니다.
 입시공부가 처음이라 초반에는 불안감에 허덕였고 당장 수업진도를 따라가는 것도 벅찼습니다. 남들보다 부족하다는 생각에 열심히 하려고 노력했음에도 부족하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그래도 초반의 아무것도 몰랐던 저를 생각하며 더 힘을 내서 공부하려고 합니다. 앞으로 남은 길이 순탄치는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불안한 마음도 들테고 원하는 만큼 오르지 않는 성적에 좌절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그때마다 선생님들, 친구들의 도움을 받으며 하루하루 마음을 다잡고 최선을 다해 살아가면 그에 맞는 결과를 얻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힘들 때마다 속으로 담임선생님의 말씀을 되새겨 봅니다. ‘나는 하루하루 더 나아지고 있다!’

종로학원

평촌종로학원 · 대표 김현철 · 주소 : 경기도 안양시 평촌대로 112 · 사업자등록번호 : 138-81-89876 · 전화번호 : 031-386-1881
팩스 : 031-386-1886 · 학원등록번호 : 제2014-096호
Copyright ⓒ 종로학원 평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