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진감래 > 재원생 체험 수기

본문 바로가기





고진감래

페이지 정보

작성자 권민주 작성일17-04-18 23:24 조회843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세요!저는 미대 진학을 목표로 하는 재수생입니다.
부끄럽지만, 작년 고3 9월 모평을 보고 난 후 공부를 열심히 하지않았던게 사실입니다.
또 입시 실패의 주된 원인은 게으른 성격 탓이었습니다. 지금와서 생각해보면 그때 했던 공부는 수박 겉핥기 식이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요즘엔 더더욱이 미대진학을 꿈꾸는 학생들이 많아졌고, 대학에서도 실기뿐만 아니라 좋은 성적을 요구하기 때문에 이왕 재수를 시작한 김에 빡센 재수학원에서 하얗게 불태워 보자는 마음으로 들어왔습니다. 많고 많은 재수학원 중에서 종로 학원을 선택한 이유는 평촌 종로학원에서 입시를 준비했던 선배들의 권유때문에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패기 가득찬 마음으로 시작하였지만,저의 솔직한 마음은
두 달도 안된 이 생활에 대한 저의 솔직한 마음은 `웬만큼 해서는 대학 못가겠구나...`였습니다.
저는 재수학원에 오기 전에 `재수학원 아이들은 정말 열심히 하겠지?`라는 막연한 기대 같은 것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내 예상은 보기좋게 빗나갔습니다. 물론 열심히 하는 아이들도 있지만, 수업시간에 자는 아이들 ,쉬는 시간에 떠드는 아이들...뭔가 일년전 시끌벅적 했던 고3생활이 겹쳐 보일때면, 굉장히 아찔합니다.
그리고 `나 역시 아이들과 편승해서 시간을 낭비 하고 있지는 않은가`하며 걱정이 됬습니다. 제 걱정과 마찬가지로, 정인근(담임)선생님와 다른 교과 선생님들께서도 항상 긴장의 끈을 놓지 말고 후회 없이 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제 미래가 걱정되는게 사실이나, 앞에 말한 것과 같이 조언해주시는 선생님들 덕분에 마음을 다잡고 있습니다.
  종로학원의 제일 큰 장점이자, 자랑인 선생님들의 수업이야기를 하자면, 일단 우리 담임 선생님이시자 영어 과목선생님이신 영인쌤.
글의 구조 중심으로 독해해주시는데 영인쌤의 수업의 가장 큰 장점은 시험시간, 실전의 상황에서 어떻게 해야 중심문장을 파악할수 있는지 알려주십니다. 사실 작년 학교수업때는 영어지문을 말 그대로 `해석`했습니다. 그냥 답지 해석을 듣는 듯한 기분이었다면, 영인선생님의 수업을 듣고 나면 작은 거 하나라도 얻어가는 느낌입니다.
또한 이영용(영용)선생님 수업도 굉장히 제게 도움을 주셨습니다. 다양한 예문을 통해서 배우는 영문법으로, 예전에는 막연히 외웠다면, 지금은  논리적으로 왜 이 문법이 여기서 쓰였는지 타당하게 설명할 수 있는 경지가 되었습니다.
그 밖에도 비문학지문 질문을 항상 받아주시는 국준선생님, 매 수업마다 열정과 사랑으로 가르쳐 주시는 국양선생님....전부 감사드립니다.
    두번째로, 학습 분위기 조성이 정말 잘 되어있다는 사실입니다. 쉬는 시간과 점심시간에 사감선생님들께서 학습분위기를 조성하게 하려고 많은 노력을 기울이십니다. 심지어 식사 대기 줄에서까지도 단어장을 숙지 하게 함으로써 자투리 시간도 알뜰히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십니다. 다른 재수학원을 다니는 아이들과 학원에 대해서 대화를 나눠보면, 저희 학원이 훨씬 학습분위기가 좋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고생많으신 사감선생님들 정말 감사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모든 학생들이 꼽는 장점인 질의응답입니다. 이 제도는 절대 없어져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선생님들이 많은 학생들의 질문을 시간을 내셔서 받아야하기 때문에 수고스럽지만, 학생들 입장에서는 나만의 질문시간을 확보할 수 있어서 굉장히 편리합니다. 그날그날 모르는 문제를 해결하면서 나날히 뭔가 성장하고 있다는 성취감도 얻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다닌지 얼마 두달도 되지않았지만, 굉장히 만족하며 다니고 있습니다.
  완벽한 종로하권을 다니면서 한가지 아쉬운 점은 수학 대신 대체되는 예체능 수업들이, 예체능 아이들에게 특화되어 있지 않다는 점입니다.
했던 내용을 그대로 반복해서 배우는 반복학습 보다는, 특강과 클리닉 같은 좀더 심화된 수업을 듣고 싶은게 사실이지요..(물론 복습수업이 도움되지 않는다는 것은 아닙니다!)그리고 올해 영어가 절대평가로 변경되면서 영어수능 비중이 대폭 줄었는데, 시간표에 반영되지 않아서 안타깝습니다.
이런 저런 이야기를 써내렸지만, 결국 제가 열심히,최선을 다해 달리지 않으면 모두 소용없다는 것을 압니다.
담임쌤이 항상 하시는 말씀-" 지금 치열하게 해야 나중에 후회가 없다."
부디 올해 제가 후회없는  재수생활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종로학원

평촌종로학원 · 대표 김현철 · 주소 : 경기도 안양시 평촌대로 112 · 사업자등록번호 : 138-81-89876 · 전화번호 : 031-386-1881
팩스 : 031-386-1886 · 학원등록번호 : 제2014-096호
Copyright ⓒ 종로학원 평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