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촌종로를 다니면서 > 재원생 체험 수기

본문 바로가기





평촌종로를 다니면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은정 작성일17-04-09 22:11 조회1,153회 댓글0건

본문

2월 정규반 개강 후,처음엔 특반 수업을 들으며 많이 힘들었습니다.수능이 끝난 후 많은 부분을 잊은 탓도 있었겠지만 모든 과목이 낯설게 느껴졌고 수업을 따라가는 것이 벅찬 느낌이었습니다.게다가 같은 반 친구들 중엔 선행반도 있었고 저보다 성적이 훨씬 우수한 친구들이 대부분이라는 생각에 불안감도 컸습니다.특히 수학에 대한 불안감이 컸는데,많은 부분을 잊은 탓에 수업 내용이 더 어렵게 느껴졌고 자습시간은 계속 수학만 하다가 끝나다 보니 다른 과목들도 걱정이 됐습니다.하지만 1:1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모르는 부분을 해결하는 데 많은 도움을 얻었고 시간이 지날수록 선생님들이 풀이에 감탄했습니다.특히 조철호 선생님의 확통 수업은 제게 신세계를 보여주었고 확통의 원초적 개념을 깨닫게 했습니다.이성혁 선생님의 미적분 수업에선 심화 개념을 배우고 문제에 적용하면서 생각이 확장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박성준 선생님의 수2 수업은 선생님께서 기초도 세세히 알려주시고 한 문제를 여러 번 여쭤봐도 친절히 알려주시고 격려해주셔서 자신감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영어 수업은 작년 제가 원했던 수업 스타일을 평촌종로에서 만난 느낌이었습니다.이영용 선생님께서는 글의 핵심적 내용을 정확히 짚어주시면서 어휘,어법도 챙겨주셨습니다.또한 이영용 선생님의 수업은 정말 재밌기 때문에 매시간 웃으면서 즐겁게 수업할 수 있어서 진짜 좋습니다.영차 선생님은 어법 중심으로 수업해주시는데, 작년에 어법을 허술히 했던 저로서는 영차 선생님의 수업을 들으며 기억은 되살리고 부족한 부분은 채울 수 있었습니다.또한 영차 선생님께 질문을 드리면 사소한 부분까지도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정말 좋습니다.
국어에선 저의 담임 선생님이시기도 한 양인모 선생님의 수업을 가장 좋아합니다.우선 선생님께서 정말 너무 좋으십니다.수업의 질은 말할 것도 없고,수업 진도가 다 끝난 후 시간이 남았을 때 선생님께서 해주시는 여러 이야기들도 정말 좋습니다.또한 사소한 것을 질문해도 친절히 알려주시고 고민 상담도 잘 해주십니다!선생님께서는 논술 수업도 진행하시는데,수업이 한 주제에 대해 여러 얘기를 나누는 방식이라 사고를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되고 글을 쓸 때도 도움을 받습니다.
체험 수기를 쓰고 있는 저는 지금도 불안하고 부족합니다.하지만 계속해서 학원과 훌륭하신 선생님들을 믿고 따라가다 보면 제가 원하는 학교,학과의 18학번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내년 1월엔 합격자 수기를 쓰고 양인모 선생님께 '양인모 선생님 덕분이에요!!'라는 말을 꼭 하겠습니다!

종로학원

평촌종로학원 · 대표 김현철 · 주소 : 경기도 안양시 평촌대로 112 · 사업자등록번호 : 138-81-89876 · 전화번호 : 031-386-1881
팩스 : 031-386-1886 · 학원등록번호 : 제2014-096호
Copyright ⓒ 종로학원 평촌 All Right Reserved.